티스토리 뷰


휴면예금 조회방법 알고계신가요? 통장에서 잠자고 있는 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어떻게 나의 돈을 찾을 수 있는지 휴면예금 조회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볼게요. 



휴면예금이란 금융회사의 예금 청구권 소멸시효가 다한 것으로 찾아가지 않은 돈은 서민금융진흥원에 이관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발표에 따르면 지난 2018년 8월 기준으로 휴면 예금의 규모가 총 8246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액수인데요. 



그 종류는 스쿨뱅킹, 군대 급여통장, 장학적금, 장기 예금 및 적금 등 다양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휴면예금을 한번에 찾을 수 있는 휴면예금 조회방법은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만든 것으로 휴면예금을 한번에 조회하고 50만원 이하는 직접 청구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조회는 24시간 언제든 가능하고 지급신청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합니다. 



휴면예금 조회방법 따라해보세요. 



인터넷에서 '휴면예금 찾아줌' 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메뉴의 예금 관리 ->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신청 클릭




먼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하셔야 다음 단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개인/법인 선택 ->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확인' 버튼 클릭 후 공인인증서 인증




본인의 휴면 예금 계좌내역 확인 -> 출연확인서 발급(인쇄) -> 선택한 휴면예금 지급/기부 신청 -> 상세내역 조회 페이지로 이동



이상으로 휴면예금 조회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온라인 조회가 어렵다면 신분증을 지참하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시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휴면 예금 조회 방법 문의전화는 국번없이 1397번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