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본격적으로 봄의 기운이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맑고 따뜻한 날씨와 휴일을 맞아 나들이 가시는분들 많을텐데요.


요즘은 도심보다는 차를 타고 교외로 나가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혹시 차가 없더라도 렌트카 또는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것이 실용적이고 편리한데요. 



연인끼리 데이트나 친구들과 바람쐬러 갈때 활용할 수 있는 쏘카 이용방법 알아볼게요.




쏘카는 대표적인 카셰어링 업체인데요. 집이나 회사 등 특정지역과 가까운 쏘카존에서 차를 빌리고 내가 필요한 시간만큼 다양한 차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차를 보내준다니 아주 편리합니다. 


쏘카 이용방법

전체적인 이용방법을 살펴보면 가입 -> 예약 -> 픽업 -> 이용 -> 반납의 과정으로 이루어지는데요. 


가입하기

인터넷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 아이디나 이메일주소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시 운전면허증과 결제 카드만 등록하면 준비과정은 끝입니다.


쏘카 왕복

왕복예약 선택 -> 원하는 쏘카존 지정 -> 해당 장소에서 차량 찾아 운행 후 원래 탑승했던 자리로 반납



쏘카 편도

편도예약 선택 -> 출발지와 도착지를 원하는 지역에 맞게 다르게 지정 -> 출발지에서 픽업 후 운행 -> 지정해둔 도착지 쏘카존으로 반납


쏘카 부름

부름예약 선택 -> 원하는 탑승 지역 선택 -> 고객이 지정한 곳으로 차량 도착 -> 도착지로 지정한 곳에 반납하고 반납하기 클릭




쏘카 예약 방법

왕복, 편도, 부름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고 출발, 반납 위치, 이용시간을 입력하고 예약을 진행합니다. 예약 완료 후에는 편도 왕복 변경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세요.



쏘카 예약 결제

예약을 완료할때 가입시 등록한 카드로 결제를 진행하게되는데요. 예약시점에는 차량 대여 요금과 보험료가 결제되고 반납할때 사용한만큼 주행요금이 결제됩니다.


차량 픽업

쏘카존에 주차되어 있는 예약 차량을 찾아서 스마트키로 문을 열고 운행하면 됩니다.



쏘카 주유

운행 중 주유가 필요하다면 운전석 앞 유리에 부착되어 있는 주유카드를 이용하여 주유하면 됩니다. 주유비는 반납시 주행요금에 계산됩니다. 


반납

차량을 다 이용한 후에는 지정한 장소에 다시 차를 주차시키면 됩니다. 라이트와 시동이 모두 꺼지고 차량 문이 제대로 잠기면 종료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반납처리 됩니다. 반납완료 후 이용한만큼의 주행요금이 추가로 결제됩니다. 



쏘카 스마트키 이용방법

쏘카 앱을 설치하여 스마티크로 문열기/문잠금 기능을 사용합니다. 쏘카존에 차량을 찾으러 갈때 위치를 모르겠다면 비상등을 켜거나 경적을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키는 예약한 차량 운행시간 10분 전부터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카셰어링 쏘카 이용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잘 이해가 되셨나요? 정말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라는 생각이 드네요.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할 때, 연인과 데이트할때, 여행갈 때 이용해 보세요~



댓글